[스크랩] 총신대·한신대 등 신학대 학생들, ‘동성애 반대’ 한동대 찾아가 반대 대자보 게재 ‘충격’
총신대·한신대 등 신학대 학생들, ‘동성애 반대’ 한동대 찾아가 반대 대자보 게재 ‘충격’
by Jonathan Noh
지난 달 한동대학교가 한국 내 대학 중 최초로 동성애와 동성결혼 반대를 공식적으로 천명한 이후에 학내는 물론이고 전국의 동성애 찬성하는 단체들이 지난 8일 밤 한동대학교에 대자보를 게시했다.
이 가운데는 한신대학교, 총신대학교와 같은 신학교들의 신학과 학생들이 쓴 대자보도 함께 게재됐다.
총신대학교 성소수자 인권모임인 깡총깡총이 게시한 대자보에서는 동성애와 동성결혼에 대해 반대 입장을 공식 밝힌 한동대를 비판하면서, 한동대는 동성애자가 아닌 동성애와 동성결혼에 대한 반대 입장을 표명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성소수자의 인권을 존중하라고 요구하고 또 한동대가 동성애자들에게 돌을 던졌다고 주장하고 있다.
대학성소수자모임연대 QUV도 대자보를 통해 한동대를 비판하면서 동성애자를 비롯한 성소수자들도 신의 창조물이라고 주장하면서 한동대에 성소수자 혐오 선동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해당 대자보들은 9일 오후 2시께 익명의 두 명의 학생이 떼어내 지금은 철거된 상태다.
한 한동대 재학생은 신학대 학생들의 동성애 찬성 대자보가 붙은 것과 관련 "신학대생들이 쓴 글이라서 더욱 충격이 크다"며 "학교 내·외부에서 한동대에 대한 공격이 갈수록 심해질 것 같다"며 기도를 부탁했다.
이번 대자보 후 동성애와 동성결혼에 반대하는 모임의 리더들이 모여서 대화를 나눴고, 동성애 반대를 주도하고 있는 제양규 교수와 통화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한편 한동대의 한 페이스북 그룹에서는 동성애와 동성결혼을 놓고 열띤 찬반 의견이 오가고 있다.
이곳에는 "동성애가 ‘왜’ 틀렸을까요?"라는 제목으로 동성애가 왜 죄인가에 대해 답해달라는 글이 올라왔는데, 동성애에 대한 찬반의 댓글들이 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