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日언론 "北 `70일 전투` 과정서 50여명 사망"

삭개오2 2016. 5. 8. 08:03

(도쿄=연합뉴스) 최이락 특파원 =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지난 6일 열린 노동당대회에서 '70일 전투'의 성과를 강조했지만 무리한 목표를 내거는 바람에 50명 이상이 사망하는 등 부작용이 속출했다고 산케이신문이 7일 전했다.

신문은 북중관계 소식통을 인용해 70일 전투 과정에서 백두산발전소 건설 현장에서 붕괴사고가 발생해 3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주장했다.

또 북한 북부 삼지연~혜산 구간 철도 공사현장에서도 토사 붕괴로 12명이 숨졌고, 강풍 속에서도 무리하게 조업에 나선 선박이 침몰하며 선장 등 8명이 사망한 사고도 있었다고 전했다.

北 김정은, 노동당 제7차대회에서 개회사   (서울=연합뉴스) 북한이 6일 평양 4.25문화회관에서 제7차 노동당대회를 개최했다고 노동신문이 7일 보도했다. 사진은 뿔테 안경을 쓰고 회색 넥타이와 검은색 줄무늬 양복차림의 김정은이 개회사를 하는 모습.2016.5.7  <<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 hkmpooh@yna.co.kr (끝)
北 김정은, 노동당 제7차대회에서 개회사 (서울=연합뉴스) 북한이 6일 평양 4.25문화회관에서 제7차 노동당대회를 개최했다고 노동신문이 7일 보도했다. 사진은 
뿔테 안경을 쓰고 회색 넥타이와 검은색 줄무늬 양복차림의 김정은이 개회사를 하는 모습.2016.5.7 <<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 hkmpooh@yna.co.kr (끝)

이 신문은 "건설 현장에 배치된 병사들은 규정(800g)보다 적은 하루 500g의 식량을 배급받는 바람에 영양실조가 만연해 5%가량이 임무를 감당하지 못한다"며 "배고픔에 가축·가전제품을 훔치고 금품을 강탈하는 병사도 있다"고 덧붙였다.

choina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이 시대를 향한 외침
글쓴이 : 삭개오2 원글보기
메모 :